NOTICE

뒤로가기
제목

[NOTICE]RTX 4090 VBIOS 업데이트 안내 (2022.11.24)

작성자 조텍코리아(ip:)

작성일 2022-11-24

조회 222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주의 : 해당 업데이트는 2023년 1월 이전에 구매하신 모델에 해당됩니다.


안녕하세요, 조텍코리아입니다. 


ZOTAC GAMING GeForce RTX 4090 GPU의 안정적이고 안전한 VBIOS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VBIOS 업데이트 내역

-UEFI 버그 (부팅 시 디스플레이 출력이 안되는 증상)

-파이어스톰 내 파워 세팅 수정


현재 블랙 스크린이나 디스플레이 출력이 안되는 현상을 겪으신다면 다음 중 하나를 시도하여 도구를 실행하세요. 

-사용하고 있는 마더보드를 최신 BIOS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부트 모드를 UEFI에서 Legacy/CSM으로 바꿔 주세요.

-다른 대체 그래픽 장치를 이용해 부팅해 주세요. (이전에 사용하던 그래픽카드나 CPU에 포함된 내장 그래픽)


VBIOS 다운로드 방법

ZOTAC 웹사이트에서 2가지 방법으로 GPU의 VBIOS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방법 1 : 제품 페이지에서 찾기


GeForce RTX 4090 시리즈 페이지에서 사용하고 있는 RTX 4090 제품을 눌러 주세요
GeForce RTX 4090 series


1. 제품 페이지에서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Downloads’ 탭을 클릭 하세요.



 

2. ‘파일 타입’의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해 BIOS를 선택한 후, ‘결과 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3. 결과물이 나오셨나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VBIOS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방법2 : 다운로드 센터 이용하기


홈페이지 상단 ‘고객지원’ 메뉴 하단의 ‘다운로드 센터를 클릭 하세요.




1. '그래픽카드'를 선택하세요. 




2. '파일 타입'의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해 BIOS를 선택하세요.

 



3. '시리즈'의 드롭 다운 메뉴에서 'GEFORCE RTX™ 4090'을 선택하고 '결과 보기'를 클릭하세요. 




4. VBIOS 업데이트 파일을 찾았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VBIOS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 사용하고 있는 RTX 4090 그래픽카드에 VBIOS 파일 설치하는 방법


1. VBiosUpdate 파일을 Windows 데스크탑이나 원하는 위치에 복사하세요.

2. VbiosUpdate 압축파일을 해제해 주세요.

3. 설치를 위해  “VBiosUpdate.exe”를 더블클릭 하세요.


!! 중요!! 다음을 진행하기 전에 꼭 읽어 주세요.

a. 현재 켜져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꺼주세요. Windows 업데이트가 진행 중이라면 종료해 주세요.

b. VBIOS update가 진행되면, 절대로 다른 Windows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다른 창을 누르지 마세요.  

c. ZOTAC GAMING RTX 4090 GPU의 듀얼 바이오스 기능으로 인해 모든 프로파일의 VBIOS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각각 1개의 프로파일별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여러 차례 PC가 재부팅 될 수 있습니다.

d.  VBiosUpdate.exe 을 실행하는 동안 Windower Security 팝업이 나타나 ‘이 파일을 실행시키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뜰 수도 있습니다. 

     이 팝업은 재부팅 이후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실행/예 등의 버튼을 눌러 매 시도마다 클릭해 주세요.


4. 팝업창이 나타나면 “VBIOS UPDATE”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이제부터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기 때문에 이 동안에는 PC를 건드리지 말아 주세요. 




5. 펌웨어 업데이트 유틸리티 윈도우 창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아무것도 클릭하지 마세요. 이 과정이 끝나고 나면 시스템은 자동으로 재부팅 될 것 입니다.




6. 시스템이 재부팅된 후, Vbiosupdate.exe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것인지 물어보는 Windows Security 창이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실행 혹은 예를 눌러 설치를 계속 진행해 주세요. 펌웨어 업데이트 유틸리티가 자동으로 나타나고 VBIOS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시 한 번, 아무것도 클릭하지 마세요. 

   완료되면 다시 한 번 시스템은 재부팅 됩니다.




7. 재부팅이 한번 더 진행되면, VBIOS 업데이트는 완료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