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제품 구매 시 여러가지 문의를 주셨습니다.
불편을 겪으신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저희 쇼핑몰은 cafe24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해 몇 가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Q.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결제버튼을 누르니 재고가 없다.
A. 탁탁몰은 장바구니에 구매하실 제품이 들어있더라도 다른 분께서 먼저 주문을 하시면 재고가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바로 구매하기로 진행해 주셔야합니다.
Q. 결제 하는 도중에 갑자기 품절되었다.
A. 탁탁몰의 경우 결제 완료 시점에서 재고가 카운팅 되는 것이 아니고 주문이 완료되는 시점에 재고가 카운팅 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는 경우에 카운팅을 하게 만들어 놓으면 주문이 100대 재고에 1000명이 주문하시면 1000명 주문이 다 들어갑니다.
결제 완료 시 재고가 카운팅 되는 경우 종종 누락되거나 중복되는 되는 경우가 있어 부득이하게 이렇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계속 먹통이다가 구매를 진행하니 품절이다.
A. cafe24 서버의 경우 캐시서버를 여러대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1번 캐시서버에 부하가 생기는 경우 주소를 새로 넣으시면 2번 캐시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따라서 먹통이라고 느끼시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사이트 재접속을 추천드립니다.
Q. 네이버페이 결제 문의
A. 네이버 페이의 경우 네이버 페이를 통하여 결제하시면 저희 시스템으로 주문 완료 확인이 되는 데까지 약간의 시간차가 발생합니다.
이때문에 한정수량인 경우 재고의 카운팅이 정확하지 않아 실재고수량보다 많은 수량이 판매됩니다.
이럴 경우 구매하신 고객님께 전화드려서 해당 상황에 대해 양해를 구하고 구매취소를 부탁드리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고객님들의 마음을 상하게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따라서 신제품 등 인기모델의 경우 첫 출시때는 네이버 페이를 통한 판매를 진행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앞으로 탁탁몰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좀 더 편안하고 즐거운 쇼핑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작성자 양미란
작성일 2020-10-20 12:09:55
평점
작성자 조텍코리아
작성일 2022-10-20 10:38:39
평점